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짱구는 못 말려: 전설을 부르는 춤! 아미고!> 줄거리, 정보, 등장인물 및 느낀 점

by ㅇㄲㅃ 2023. 6. 26.

영화 <짱구는 못 말려: 전설을 부르는 춤! 아미고!>  줄거리

갑자기 삼바의 리듬에 맞춰 춤을 추는 의문의 가짜 인간들이 카스카베(カスカベ)를 점령하자 신노스케(しんのすけ)는 자신의 진짜 가족을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게 되는 이야기입니다. 어느 날, 짱구가 사는 마을 카스카베에는 가짜 인간에 대한 소문이 돌고 있었습니다. 그 가짜 인간들은 삼바 춤을 매우 좋아하며, 밤길에 슬슬 나타나서, 진짜 인간과 바꿔치기해서 진짜 사람들을 납치하는 중이라고요. 그런데 소문은 사실이었습니다! 짱구는 이미 가짜 엄마를 만났었는데, S.R.I라는 조직원의 '젝클린 피니' 라는 여자의 도움을 받아 간신히 살아남았고, 짱구의 유치원도 거의 가짜에게 점령당해버렸고, 이제 완전히 카스카베는 가짜들로 뒤덮여 젝클린의 도움을 받은 짱구 가족과 짱구의 친구들만이 남게 됩니다. 젝클린은 "이 가짜 사건은 여기 카스카베가 벌써 6번째 마을입니다. 가짜들은 삼바를 무척 좋아하고, 이 사건의 진범은 삼바와 바이오 테크놀로지 세계적 거물 '아미고 츠즈키' 입니다! "라고 모두에게 말해주게 되는데요. 짱구 일행은, 자꾸만 덮쳐오는 가짜들을 피해 안전한 곳으로 도망치게 되고 결국 가짜 인간들과 맞서 싸우게 됩니다. 

영화 정보

극장판 짱구는 못 말려: 전설을 부르는 춤! 아미고!
등급- 12세 관람가
장르- 애니메이션, 가족, 코미디, 모험
국가- 일본
러닝타임- 90분
채널- NETFLIX

크레용 신짱의 14번째 극장판입니다. 일본에서 2006년 4월 15일에 개봉하였고 유쾌한 액션이나 코미디가 주된 소재였던 이전 극장판과는 달리 공포라는 이색적인 소재를 다루었습니다. 이 작품부터 하라 케이이치가 짱구 극장판에서 완전히 손을 뗍니다. 장르는 공포/스릴러, 주제는 바디 스내쳐/ 복제인간입니다. 엔딩곡은 코다 쿠미의GO WAY입니다.

등장인물

짱구, 짱구 엄마 등 기존의 캐릭터들은 빼고 이번 영화의 캐릭터만 포스팅하겠습니다.
1.치코 (チコ)
아미고 스즈키의 부하인데 무슨 역할인지 의문이다. 막판에 재키에게 총을 쏜 것 말고 아무것도 한 게 없다.
결국 쓰러진 잭키를 보고 분노한 SRI 대원들의 총격에 의해 아미가 스즈키와 본인이 탄 구조물이 파괴되면서 함께 추락합니다. 그 직후 SRI에 의해 살인미수죄로 긴급 체포되었으며, 체포되면서도 매드 사이언티스트처럼 광소를 보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엔딩에서는 어째서인지 나오지 않았는데 정황상 사형당했을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2.SRI 대원들
레인보우 식스를 연상케 하는 특수부대원들로서, 재키와 함께 나타나 클론들을 무찌르는 역할입니다. 의외로 매우 강하고, 치코가 재키에게 총을 쏘자 이쪽도 총(H&K MP5)으로 응수합니다. 직후 치코를 살인미수죄로 긴급 체포합니다. 엔딩에서는 박살이 난 노하라 일가 집을 수리해 주기도 합니다. 거기다가 집수리가 끝난 후에는 노하라 일가와 신나게 삼바를 춥니다. 짱구 극장판에 등장하는 특수부대원들은 적중에서 한 번이라도 망가지는 편인데 이들은 엔딩 외에는 시종일관 진지하며 망가지는 모습을 보이지 않습니다. 

3. 곤약 클론 コンニャクローン
바이오 테크놀로지에 의해 아미고 레이가 곤약을 이용해서 만든 클론입니다. 곤약을 단순화한 인간형으로 만든 다음 수수께끼의 액체에 담그면 괴성을 지르며 스스로 움직이게 되고 거기에 특별한 된장을 발라 압축기로 고압 압착시키면 특정 인물과 똑같은 모습이 되며 심지어 옷까지 완벽하게 묘사됩니다. 보기에는 진짜와 전혀 분간할 수가 없지만 진짜 사람과 달리 밝고 신나는 성격이 되고 음악을 들으면 본능적으로 삼바 춤을 추기 시작합니다. 또 진짜 인간을 잡기 위해 끈질기게 감시&추적하는 행동을 보이는 차이가 있습니다. 본모습은 가면과 망토를 썼고 노출이 많은 복장을 하고 있습니다.
곤약 클론인간들은 진짜 인간들과 자신들을 바꿔치기하면서 엄청난 속도로 그 수를 늘려갑니다. 곤약이라 그런지 신체 조직이 매우 부드러워서 주먹이나 발차기로는 전혀 타격을 줄 수 없으며 어떠한 아픔도 느끼지 못하는 듯 보입니다. 심지어는 칼이나 총 같은 평범한 무기에도 타격을 받지 않습니다. 또한 탄성을 지닌 곤약의 특성상 온몸이 근육 덩어리라 차 지붕을 종잇장처럼 뜯어버릴 정도의 괴력도 지니고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강한 타격을 받으면 몸이 이상한 방향으로 휘어져 버리는 약점이 있습니다. 또한 조금이라도 남아있는 진짜 인간들을 계속 예의주시로 감시하며 탈출로를 모조리 봉쇄하고 방해전파까지 쏘는 등, 굉장히 지능적이고 끈질긴 모습을 보이며 원본이 된 사람의 기억도 일부 보존되어있어서 바꿔치기하려고 원본과 관련된 사람을 유혹하여 끌어들이기도 하는 무서운 존재들입니다.

4. 잭클린
초반부 뉴스에 나온 캘리포니아의 작은 마을 산타모니카에서 삼바에 대해서 뉴스가 나왔을 때 산타모니카 지역을 조사하는 모습으로 짧게 등장했으며 이후 카스카베에 온 것으로 보입니다. 슈퍼마켓에도 진짜 인원을 조사하기 위해 온 것으로 보입니다. 처음에는 짱구가 잭클린에게 반해 계수기를 써보고 싶다며 부탁하자 거절하며 집으로 보내지만 짱구가 가짜 봉미선에게 속아서 끌려갈 때 짱구를 도와주며 신형만 일가와 훈이, 유리, 맹구를 데리고 클론들을 피해 피신합니다. 하지만 가짜들에게 따라잡히게 되고 짱구 일행이 위기에 처하자 짱구 냄새를 기억하는 흰둥이와 같이 단신으로 도망친 후 대원들과 같이 나타나 마을 사람들을 구하는 여주인공입니다. 마지막에는 아미가 스즈키와 삼바 춤 대결을 벌입니다. 아미가 스즈키와의 춤 대결에서 치고에게 저격당하지만, 운 좋게 탄환이 호루라기에 맞아서 죽지는 않습니다. 

느낀 점

극장판 짱구는 못 말려: 전설을 부르는 춤! 아미고! 쌈바의 매력에 빠져보세요!

지금껏 보이지 않았던 '공포'라는 주제로 전개된 이번 짱구편은 곤약 클론이라는 신선하고도 독특한 소재로 다시 한 번 짱구 마니아들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 한 것 같습니다.